뉴스/이벤트

나비엔의 새로운 소식을 전해 드립니다.

뉴스/이벤트 러시아 보일러 브랜드 중 최초로 100만대 판매 달성
2018. 7. 27

 

경동나비엔이 러시아에 진출한 보일러 회사 최초로 100만대를 판매하며, 최고의 브랜드임을 다시 확인했다. 경동나비엔은 26일(현지시간), 러시아 법인인 나비엔루스가 모스크바 소재 롯데 호텔에서 누적 100만대 판매 기념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는 러시아에서 활동하고 있는 보일러 브랜드 중에서는 최초이며 법인 설립 이후 5년만의 성과다. 특히 경동나비엔은 러시아 지역을 강타한 경제 위기 속에서도 뛰어난 제품과 안정적인 서비스를 기반으로 지난 5년 내내 두 자리수의 성장을 보였고, 매년 10만대 이상 보일러를 판매하는 등 시장을 확대해왔다. 이러한 영향력을 반영하듯, 이날 행사에는 250여명의 거래선은 물론, 우윤근 주러 대한민국 대사, 러시아 의회의 천연자원 및 토지재산 관련 위원회 미하일 쿠즈민 의원 및 가스프롬 관계자 등 많은 귀빈이 참석했다.

 

경동나비엔은, 1994년 최초로 러시아 시장에 수출을 시작한 후, 독일, 이탈리아 등 유럽 기업이 주류를 이루고 있었던 러시아 보일러 시장에서 새로운 반향을 일으켰다. 후발 주자였지만, 현지 난방 인프라와 기후를 고려한 제품을 출시해, 유럽 브랜드를 제치고 단기간에 리딩 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 현지 기후와 난방 인프라에 대한 분석을 통해, 강풍이나 낮은 가스압, 불규칙한 전압에서도 안정적으로 가동하는 보일러로 소비자들의 신뢰를 얻은 것이 주효했다.

 

경동나비엔 김택현 러시아 법인장은 “러시아에서 20년 넘게 활동하고 있는 유럽의 브랜드를 제치고 100만대 보일러 판매를 달성했다는 것은 큰 의미를 가진다”라며 “앞으로 환경과 에너지를 생각하는 경동나비엔만의 고품질 신제품들을 널리 알리는 것은 물론, 러시아에서의 성공 경험을 바탕으로 CIS 시장도 주도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