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품소개

  • 고객서비스

  • PR센터

  • 회사소개

제품 분류를 선택해주세요

01step 제품검색

step02 증상 선택

총 게시물 57

  • [보일러 > 가스보일러] 온수에서 녹물이 나와요!

    답변전체보기

    보일러에서 온수가 흐르는 배관은 스테인리스와 플라스틱의 재질로 되어 있어서 녹물이 발생되지 않습니다.
    온수를 사용하는데 녹물이 흐르는 경우는 보일러 내부가 아니라 온수 배관 자체가 노후된 경우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가까운 설비업체에 문의하셔서 점검을 받아 주시기 바랍니다.

     

     

  • [보일러] 전원을 끄거나 외출버튼을 눌렀는데 계속 작동되요!

    답변전체보기

     

    1. Purge 기능

     보일러에는 안전을 위한 기능으로 가동 후에는 항상 남은 폐가스를 외부로 배출시키기 위하여 보일러가 바로 꺼지지 않습니다.

    제품별로 차이가 있습니다만, 2분에서 최대 7분까지 지속되며, 이후 보일러는 정지합니다.

     

    2. 동파방지 기능

     동절기 외기온도가 낮은 경우 전원을 끄거나 외출로 설정을 하여도 보일러의 동파 방지기능이 작동 될 수 있습니다.

     난방수 온도가 낮은 경우 순환펌프를 가동하고 때에 따라서 약하게 난방 가동을 할 수 있습니다.

     동파방지 기능으로 인한 난방 가동시에는 실내온도 조절기의 운전램프(녹색)가 깜빡입니다.

     

     ▶ 동파방지 기능안내

    위와 같은 현상이라면 제품은 정상이므로 안심하고 사용하셔도 됩니다.

    동파방지 기능은 보일러 전원이 연결되어 있는 동안 작동되므로 동절기에는 보일러 전원을 콘센트에 연결하여 두시기 바랍니다.

  • [보일러] 온수 온도 변화가 심해요!

    답변전체보기

     온수온도의 변화가 심한 경우에는 다음과 같은 사항을 확인해 주세요

    1. 동시에 여러 곳에서 온수를 사용하는지 확인해 주세요!

      온수를 동시 사용시에 온도가 변화가 생기는 문제라면라면 정상입니다.

     온수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겨울철 기준으로 샤워기 하나에 20,000kcal/h, 세면 및 설거지에 10,000kcal/h의 열량이 필요합니다.
        그러므로 설치된 보일러 용량에 따라 동시에 공급할 수 있는 온수량에 차이가 있어, 용량이 부족한 경우 온도편차가 생기게 됩니다.

        특히, 온수를 사용중 다른 곳의 수도꼭지에서 냉수를 틀면 온수가 뜨거워지고 온수를 틀면 반대로 온수 온도가 낮아지게 됩니다.

     경동나비엔 가스보일러의 경우 온수가 필요한 때에만 보일러가 작동하는 순간식 방식입니다.

        제품의 용량을 초과하여 온수를 사용하게 될 때 온도변화가 생길 수 있으나, 온수를 미리 저장하는 저탕식 방식에 비하여

        지속적으로 온수를 공급할 수 있으며, 불필요한 에너지를 손실을 막을 수 있습니다.

    2. 온수를 사용하다 잠그고 잠시 후(비누질 등) 다시 사용하면 더운물 나오다 찬물이 나와요.

      온수를 틀면 처음에는 찬물이 나오다가 점점 따뜻한 물이 나오게 됩니다.

      하지만 온수를 사용하다 수도꼭지를 잠그고 다시 온수를 사용하게 되면 수도꼭지에서 이미 가열된 온수가 먼저 나오고

      수도꼭지를 잠궈서 보일러 온수가동이 멈춘 동안 차가워진 물이 잠시 나올 수 있습니다.

     온수 예열기능이나 빠른 온수 기능이 있는 모델은 위와 같은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습니다.

  • [보일러] 실내온도조절기에 온돌난방이 뭔가요?

    답변전체보기

    실내온도 조절기에는 2가지 난방 모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모델에 따라서 기능이 다를 수 있습니다.)

       1. 실내난방 : 실내온도 조절기 부근의 온도가 설정된 온도와 비슷해 지도록 보일러가 가동됩니다.단열 상태가 좋은 집 또는 침실을 사용하는 환경에 적합한 난방 모드입니다.

     

    실내난방 사용시 온도조절기가 온도를 인식하는데 오차가 발생될 수 있으므로

    다음과 같은 장소에 설치된 경우에는 온돌난방을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1.자주 문을 여닫는 문 근처나 외풍이 심한 곳
    2.태양 직사광선이 미치는 곳이나 고온의 습기가 많은 곳
    3.열기의 영향을 직접 받는 곳
    4.TV나 냉장고 뒤편과 같이 열이 많이 발생하는 곳.

     

    2. 온돌난방 : 방바닥의 난방수를 설정된 온도로 공급하는 기능입니다.

                      외풍이 심한 곳이나 온돌 생활을 원할 경우 적합한 난방 모드입니다.

            

     기타 자세한 사용방법은 사용설명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보일러 > 가스보일러] 보일러 실내온도조절기에 전원이 안 들어와요!

    답변전체보기

     보일러 실내온도조절기에 전기가 들어오지 않는 경우 다음과 같이 단계적으로 확인해야 합니다.
    1.정전이 된 것은 아닌지 조명기구 등에 전원이 들어오는지 확인합니다.

    2.정전이나 차단기가 내려진 것이 아닌데 실내온도조절기에만 전원이 들어오지 않으면, 보일러가 콘센트에 제대로 꽂혀 있는지 확인합니다.

    3.보일러 전원선이 콘센트에 정확히 꽂혀져 있고, 콘센트에 휴대폰 충전기나 헤어드라이어를 연결하였을 때 정상적으로 작동한다면,보일러 내부나 실내온도조절기에 문제가 있는 것이므로 홈페이지나 1588-1144를 통해 서비스를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보일러] 집 전체가 난방이 안 되요!

    답변전체보기

    집 전체 난방이 안 되는 경우는 다음 3가지를 확인해 주세요!
    첫째, 실내온도조절기에서 반복시간(또는 예약난방) 설정 또는, 온수전용버튼이 선택되어 있거나, 난방설정온도가 현재보다 낮게 설정되어 있는 경우에 난방이 안 될 수 있습니다.
    둘째, 분배기 밸브가 열려 있는지를 확인해 주세요!(분배기는 대부분 보일러 옆이나 부엌 싱크대 밑에 있습니다.)
    셋째, 보일러가 가동되는데 난방이 안 되면 순환펌프 고장일 수 있습니다.

    보일러 외부에 설치된 순환펌프를 확인하셔서 경동 제품인 경우는 경동나비엔 행복나눔센터로 연락을 주세요. 경동 제품이 아닌 경우에는 해당 업체 또는 가까운 설비업체에 문의하셔야 합니다.

     

     

  • [보일러 > 가스보일러] 실내온도조절기에 15E가 표시되요!

    답변전체보기

    제어장치(콘트롤러)에 작동상 이상이 생기면 발생되는 번호입니다.
    일시적인 현상일 수 있으므로 전원을 뺏다가 다시 꼽아 재가동 해 주세요.

     

     

     

     

     

    증상이 개선되지 않을 시, 경동나비엔 행복나눔센터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저희 경동나비엔을 아껴주시고 사랑해 주시는 고객님께 친절하고 전문적인 상담과 서비스로 고객님의 사랑에 보답하겠습니다.


     

  • [보일러 > 가스보일러] 실내온도조절기에 14E가 표시되요!

    답변전체보기

    가스 누설이 감지되어 경보기가 작동된 경우 알려주는 기능입니다.
    아래의 조치 사항을 확인하고, 가스 공급 업체로 연락하여 점검을 받도록 합니다.
    ① 보일러 사용을 중지하고, 가스밸브를 잠급니다.
    ② 창문이나 현관문 등을 열어 실내를 충분히 환기 시켜 주세요.
    ③ 불꽃, 정전기, 스파크로 인한 사고의 위험이 있으므로 전화를 포함하여 전기기기를 작동시키거나 전원 코드를 꼽는 등의 행동은 하지 말아야 합니다.

     

     


  • [보일러 > 가스보일러] 실내온도조절기에 03E가 표시되요!

    답변전체보기

    불이 붙지 않을 경우 발생합니다. 아래 사항을 확인해 주세요.
    ① 가스 공급 문제일 수 있으므로, 가스렌지 점화가 정상인지 확인해 주세요.
    ② 가스 중간 밸브를 확인하세요. (가스 계량기 위에 설치된 밸브와 가스보일러 주변에 설치된 배관을 모두 확인하세요.)
    ③ 일시적인 현상일 수 있으므로, 보일러 전원을 ON/OFF하여 재가동해 주세요.
    ④ 증상이 개선되지 않을 시, 서비스 기사님의 점검 받도록 합니다.

     

     

  • [보일러 > 가스보일러] 실내온도조절기에 02E가 표시되요!(밀폐식)

    답변전체보기

     

    보일러에 물이 부족한 경우 발생합니다. 아래 사항을 확인해 주세요.
    보일러 전면 좌측 하단에 시계 같이 생긴 압력계의 압력 상태를 확인하세요.
    압력계의 지침이 “0”에 위치하였다면 난방에 필요한 물이 부족한 상태이므로 물 보충을 해야합니다.

     

     


    ※물보충을 하고 물보충 밸브를 완전히 잠궈 주세요. 물보충 밸브를 완전히 잠그지 않을 경우 누수 및 고장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압력 상태에 문제가 없는 경우라면
    보일러 하단에 연결된 4개의 배관 준 좌측 첫번째, 두번째 배관에 설치된 밸브가 잠겨있는지 확인하세요.
    분배기의 방밸브가 모두 잠겨 있는지 확인하세요.

    동절기 배관이 동결되어 물보충이 안되는 경우라면 동결된 배관을 먼저 녹이셔야 합니다.

  • 경동나비엔 A/S 정책 안내
  • 고객 상담실 1588-1144